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 수성구에 가면 우각정이라는 한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있어요. 여기 갈비탕 참 맛있어요. 저같은 경우 두어번 갔었는데요, 갈비탕을 참 깔끔하게 잘 하더라고요. 잡내 없고 국물도 맛있고 건더기도 푸짐해서 대구 갈비탕 맛집으로 알려주고 싶은 식당이에요. 대구 수성구 수성못 바로 근처에 있는 우각정 다녀왔어요.

 

 

대구에서도 수성못 주변에 보면 괜찮은 한정식 식당들이 꽤 있어요. 그 중의 하나가 우각정 식당이에요. 여기는 수성못 바로 옆에 있는 식당이에요. 수성못까지 걸어서 1~2분도 안 걸릴 거에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이 식당은 1층은 한식, 2층은 피자 잘 하는 곳이에요. 둘이 같은 사장님인지는 모르겠어요. 주차장은 공유를 하고 있어요. 주차공간이 넓어서 좋아요.

 

 

 

우각정은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어요. 1층 전체가 식당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탁 트인 공간이 꽤 넓어요. 직원분들도 모두들 친절하시고 분위기도 좋아요. 무엇보다도 깔끔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요. 이런 곳은 혼자 와서 식사를 하기에도 좋아요. 데이트 맛집으로도 좋고요. 단체로 와서 식사를 하시기에도 좋은 식당이에요.

 

 

여러가지 한식 메뉴들이 있어요. 그 중에서 저는 갈비탕 먹었어요. 갈비탕은 14,000원이에요. 특은 고기가 조금 더 들어가요. 특이 16,000원이에요. 국산 갈비는 아니에요. 미국산과 호주산이 섞여 있다고 하더라고요. 육수도 마찬가지에요. 그외에도 한우국밥, 한우곰탕 등 다양한 한식들이 있어요. 여기는 식사를 하기에도 좋고 안주거리 주문해서 술 한잔하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정갈한 반찬 몇가지와 함께 갈비탕 한그릇 나왔어요. 보통 갈비탕이라고하면 뚝배기에 나오는데요, 여기는 이렇게 동으로 된 그릇에 나오더라고요. 놋그릇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이렇게 나오니 마치 수라상 받는 기분이라고 할까요. 한그릇 가득 국물과 함께 갈비, 파, 팽이버섯, 계란 지단 등이 들어가 있어요. 양이 꽤 많아요.

 

 

 

갈비탕을 먹는 방법에는 다양함이 있어요. 바로 고기 부터 먹어도 좋고요, 밥을 바로 말아서 먹어도 좋아요. 저는 일단 고기를 몇점 먹어요. 굉장히 부들부들하게 잘 삶겨져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고기와 뼈가 바로 분리가 되요. 고기를 위한 장이 따로 나와요. 이 소스에 고기 푹 찍어서 먹어도 진짜 맛있어요. 고기도 구수하고 풍미도 좋아요. 누가 이야기하지 않으면 그냥 한우갈비로 알겠어요. 별 차이를 못 느끼겠어요.

 

 

이렇게 밥 말아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고기를 일단 뼈에서 분리한 후에는 가위로 잘게 잘라요. 먹기 좋게 자른 후에는 밥을 넣고 말아서 같이 먹으면 고기, 국물, 파, 당면까지 모두 같이 먹을 수 있거든요. 여기에다가 깍두기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대구 갈비탕 맛집으로 충분히 추천할만한 맛과 양이에요.

 

 

서비스 음료가 잘 되어 있어요. 식사를 하고 나면 무료로 이용을 할 수가 있어요. 일반 믹스커피도 있고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어요. 얼음이 따로 또 있더라고요. 대구 갈비탕 맛집 우각정에서 갈비탕 한그릇 맛있게 먹고 저는 믹스커피 마셨어요. 이런 곳에 오면 역시 믹스커피가 최고에요. 수성못 근처에서 식사하기 좋은 식당이에요.

 

 

"음식을 무상으로 먹고

주관적으로 적은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