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녀온 지 조금 되기는 했어요.

여기 고기 맛보러 일부러 갔었거든요.
이 집 고기가 그렇게 맛있다고 해서 말이죠.
일반 숙성고기라면 굳이 안 갔을 것 같아요.
여기는 드라이에이징 방식이라고해서
그 맛이 어떨까해서 갔거든요.

칠곡 고깃집 추천 만육식당
여기 고기 맛있다고 추천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제가 찍은 사진이지만
다시 봐도 침 꼴깍 넘어가네요.
드라이에이징이 별 특별할까 했는데요
육질도 다르고 풍미도 다르고
진짜 숙성고기의 참맛을 본 것 같아요.

대구 칠곡 고깃집 추천 한군데,
만육식당 리얼 후기 나갑니다.

 

칠곡에 있는 고기집이에요.
식당이름이 만육식당이에요.

실내는 전형적인 고기집 분위기에요.
그리고 식당 앞에 주차장도 있어요.

 

여기 여러가지 메뉴가 있어요.
하지만 처음 가면 고민 말고 세트로 주문하세요.

저도 자리에 앉자마자 주인장이
다들 세트 많이 먹는다고 해서 그냥 그걸로 주문했어요.

세트로 시키면 여러 고기를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최종 만육 400세트로 주문했어요.

 

고기 주문하면 기본으로 차려지는 것들
중앙에 보면 들깨된장찌개가 있어요. 서비스에요.

그외에 파김치, 야채, 양파 백김치 등등
고기와 곁들일 수 있는 야채들 다양하게 나와요.

 

만육 400세트 나왔어요.
호박하고 버섯이 기본으로 나와요.

커다란 소시지가 3개 나와요.
소고기와 돼지고기 각각 200그램씩
이게 만육 400세트에요.

 

고기나 소시지는 모두 숯불로 구워요. 
먼저 소고기부터 올렸어요.
소시지와 호박, 버섯도 올리고요.
치익하는 소리가 침샘을 자극해요.

 

고기도 두껍고 아주 맛있어보여요.
한우는 아니에요. 미국산 스테이크고기에요.

이걸 일반 숙성이 아니라
드라이에이징라고 특별하게 숙성시켰다고 해요.

 

제대로 익은 스테이크 고기에요.
말 그대로 두툼한 스테이크 먹는 기분

풍미도 아주 구수하고 식감도 야들야들
그렇다고 아주 부드러운 건 아니고요,
적당히 씹는 맛도 있으면서 부드러워요.
안에 육즙도 한가득 머금고 있어요.

 

특별하게 또 구운 소금을 줘요.
기에다가 고기를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짜기만한 소금이 아니라
감칠맛이 느껴지는 맛있는 소금이었어요.

 

스테이크 소스도 따로 나와요.
소고기를 찍어 먹어도 좋고
소시지를 찍어 먹어도 좋아요.
소시지도 퀄리티 높은 소시지더라고요.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이건 드라이에이징으로 숙성한 돼지고기
목살부분인데요, 적당한 지방과 살코기
땟깔도 곱고, 아주 먹음직스러웠어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돼지고기
이건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더구나 숙성돼지고기의 참맛
이 집 고기 정말 맛있어요.

 

돼지고기는 역시 상추쌈이죠.
구운 마늘 한점에다가 쌈장 조금
아삭아삭한 상추의 식감에다가
구수한 고기의 맛, 환상이에요.

 

소시지도 안에 든 재료에 따라서 세가지
치즈소시지, 청량고추소시지 등
하나하나 먹는 재미가 있어요.

 

숙성방법도 특이하고
그래서 그런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칠곡 고깃집 추천 만육식당 여기 좋아요. 
고기의 참맛,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