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식당 이름도 독특한데 메뉴 구성도 굉장히 개성이 넘쳐요. 개성만 넘치는 것이 아니라 이 조합이 아주 환장할만큼 맛있다는 것. 칠곡 밥집 한끼 식사하기 좋은 곳이에요. 허벌냉면이라는 곳인데요, 냉면 맛집이자 목살구이 맛집이에요. 둘의 궁합이 아주 환상적이거든요.

 

우리가 목살구이라고하면 그냥 생목살을 불판에 굽는 것을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여기 목살구이는 양념이에요. 그래서 더 특별해요. 특히 냉면하고 정말 잘 어울리는 목살구이인데요, 먹다보면 진짜 엄지척이 바로 나올 정도로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과 풍미를 가지고 있어요.

 

자가제면으로 유명한 칠곡 냉면 맛집이에요. 자가제면이라고함은 면을 납품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 바로 면을 뽑아서 냉면을 만드는 곳이거든요. 그래서 아주 맛있는 신선한 냉면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점심, 저녁 식사 모두 가능하고요, 주차장도 넓게 잘 되어 있어요.

 

여기는 메뉴가 복잡하지 않아요. 냉면, 양념목살로 되어 있어요. 점심특선으로는 찌개정식과 냉면정식이 있는데요, 점심 특선을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번에 가서 수제양념목살하고 냉면하고 주문을 해서 같이 먹었어요. 원래 이렇게 같이 먹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우선 가장 먼저 목살구이부터 나왔어요. 불판은 두꺼운 돌판을 사용해요. 이것도 좀 다른 곳과 차별이 되는 것 같기도 해요. 보통은 이런 목살 구이라면 철판이나 그릴에 굽는데 말이죠. 반찬은 정갈하게 위처럼 나와요.

 

 

두꺼운 돌판 위에 올려진 양념목살은 치이익 소리를 내면서 정말 맛있게 구워지더라고요. 마늘도 그대로 올려서 같이 구워서 먹으면 더 좋아요. 노릇노릇하게 타지 않게 잘 구워져요. 돌판이어서 그런지 한번 열을 받으면 그 지속력도 좋고 화력도 좋아요. 고기가 금방 구워져요.

 

이렇게 잘 구워진 양념목살구이는 다른 소스가 필요없어요. 이미 양념이 제대로 배어 있어서 그냥 먹어도 은은한 단맛이 나면서 감칠맛도 아주 좋아요. 특히 식감 자체가 정말 연하고 부드러워요. 그래서 나이드신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목살구이에요.

 

 

이것이 바로 허벌냉면의 비빔냉면이에요. 자가제면이라고해서 주문과 동시에 면을 뽑고 삶기 때문에 면발이 아주 제대로 살아있어요. 면만 좋은 것이 아니라 양념도 아주 기가 막혀요. 숙성양념장 같은데요, 맛도 깊고 감칠맛도 좋아서 입에서 착착 감기는 그 느낌이 너무 좋네요. 칠곡 밥집 한끼 식사하기 좋은 곳으로 양념목살구이와 냉면의 조합, 아주 환상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