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같은 계절에 더더욱 장어가 생각이 나요. 스테미너 음식으로 참 좋다고 알려진 식품이죠. 그냥 구워먹기도하고 양념해서 먹기도 하는데요, 경주 장어 맛집 한군데 소개해드릴께요. 매콤하게 기력충전한 곳이에요.

 

경주 북군동에 보면 맛집들 메뉴별로 참 많은데요, 그 중에서 장어하면 이 집 아닐까 싶어요. 금강민물매운탕이라는 곳이에요. 상호만 보면 매운탕 전문집일 것 같지만 장어양념구이 정말 잘해요.

 

평일 점심때 갔는데요, 이미 한팀 다녀가셨네요. 방도 있어서 저희는 방으로 갔어요. 아무래도 방이 더 아늑하고 포근하거든요. 조용하기도 하고 말이에요.

 

경주 금강민물매운탕 메뉴판 가격이에요. 메뉴판 보시면 특미 장어구이라고 있어요. 1인 국내산인데요 25,000원이에요. 2인분으로 주문했어요.

 

장어구이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찬들이에요. 된장찌개를 필두로 주변으로 맛깔스러운 반찬들이 9가지가 나와요. 그리고 야채도 나오고요.

 

집에서 먹는 밑반찬보다 더 깔끔하게 나오는 것 같아요. 하나도 버릴 것이 없은 반찬들이에요.

 

금강민물매운탕의 특미 장어구이에요. 고추장 베이스로 양념을 해서 나오는데요, 그래서 매콤한 향이 나요. 거기다가 생강과 부추를 얹어서 나와요.

 


장어는 찬 음식이라고 한 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 생강과 먹으면 더 좋다고 들은 것 같기도 해요. 그리고 부추 같은 경우도 몸에 참 좋은 식재료거든요. 이 세가지가 참 잘 어울린 것 같아요.

 

거의 다 익어서 다오더라고요. 그래서 나오자마자 바로 먹을 수 있어 참 좋았어요. 바로 장어 한점이랑 부추랑 같이 먹었는데요, 정말 맛있어요. 그냥 장어구이보다 이렇게 고추장 양념구이를 해놓으니까 매콤하면서도 감칠맛이 더 해지는 것 같아요.

 

명이나물이 있어서 명이나물에 싸 먹어도 맛있어요. 간간한 명이나물과 특유의 식감. 그리고 장어의 향과 맛이 참 잘 어우러져요.

 

여기는 깻잎을 주시는데요, 고소한 깻잎쌈과 먹어도 맛있어요. 경주에서 장어 드시고 싶다면, 그 중에서도 매콤한 맛의 양념장어 드시고 싶다면 이 집 추천드려요.

 

마지막 과일 후식까지 나오는데요, 아주 입이 개운해지더라고요. 요즘 같은 계절, 맛있는 음식만한 보약도 없어요. 맛있는 장어드시고 힘내세요. 경주 장어 맛집, 여기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