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성구에서 술한잔 했어요. 여기 아주머니 손맛이 그렇게 좋다고. 그래서 메뉴판에 보면 안주 시키면 요리가 나온다라고 되어 있어요. 그냥 안주가 아니라 맛이 아주 깊고 풍부한 요리에 버금가는 그런 안주거리들이 나온다는 의미에요. 수성구 술집 맛집 국쌀롱 다녀왔어요.

 

안주의 대명사 중의 하나가 골뱅이무침이에요. 여기서 먹은 골뱅이무침. 자연산이라고 이야기하시던데요, 그래서 그런지 쫄깃하면서도 아주 맛있더라고요. 특히 골뱅이무침의 비법은 역시 양념이더라고요. 양념도 맛있고 골뱅이도 자연산이고, 진짜 근사한 요리 먹고 왔어요.

 

수성구 술짐 맛집 추천 국쌀롱이라는 곳이에요. 여기는 주택을 개조한 것 같아요. 1층 전체가 식당이에요. 식당 앞에 마당이 있고 테라스도 있는 그런 분위기에요. 그리고 들어가면 바로 방이 몇개 나오면서 좌석이 있어요.

 

여기는 모두 오픈된 공간이 아니라 몇개의 방으로 되어 있어요. 방마다 테이블이 2~3개정도 놓여져있거든요. 만약에 5~6명정도가 함께 온다면 한방에서 식사나 술을 마실 수 있는 그런 분위기에요.

 

일단 어떤 요리든 주문하면 위 기본 나와요. 미역국. 샐러드. 과자에요. 물론 리필 가능해요. 메뉴판 및 각종 요리 가격은 아래 그림 참고하세요.

 

여기 차돌찜이나 차돌로 만든 메뉴도 유명해요. 닭도리탕, 김치찌개, 오뎅탕 등등 아주 많아요. 소고기버섯전골 하나 주문했어요. 담백한 국물이 먹고 싶더라고요. 골뱅이무침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이런 담백한 국물의 전골이 하나 필요했어요.

 


일품요리 중에서 골뱅이무침도 하나 주문했어요. 보쌈이나 철판삼합을 먹을까 하다가 왠지 매콤한 것이 땡기더라고요. 골뱅이무침 기본이 아주 매콤하고 화끈하게 나온다고 해요. 그래서 저걸로 주문했어요.

 

이게 국쌀롱의 소고기버섯전골이에요. 팽이버섯, 표고버섯, 양송이버섯. 거기다가 소고기와 파, 당근 등 각종 야채가 들어간 전골요리에요. 돌냄비 같은 곳에 아주 푸짐하게 담겨져나와요. 2~3인이 가서 주문해놓고 술안주로도 좋고 밥 하나 시켜서 식사로 먹기도 좋겠어요.

 

소고기도 아주 푸짐하게 들어 있어요. 소고기 식감이 너무 연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씹는 맛도 있고, 특히 구수하면서도 담백한 국물 맛도 좋았어요. 거기다가 버섯이 가지고 있는 식감도 참 좋아요.

 

이게 바로 자연산 골뱅이무침이에요. 골뱅이에다가 배, 양배추, 깻잎 등이 들어가 있고, 소면도 나와요. 그래서 같이 비벼서 먹어도 되요. 양념 자체가 정말 화끈하면서도 매콤해요. 오랜만에 땀 흘리면서 먹었네요. 이거 먹으면서 소고기버섯전골 먹으니까 딱 좋았어요.

 

수성구 술집 맛집 추천 국쌀롱. 두가지 메뉴가 이 집의 대표메뉴이기도 하고 또한 이날 매콤한 것이 땡겨서 골뱅이무침을 시키기도 했는데요, 둘다 맛있게 먹고 나왔어요. 수성구에서 술집 괜찮은 곳 찾으시면 여기 분위기 좋고 안주 요리도 좋고, 추천드려요.

반응형